Game/라이즈 오브 킹덤즈(Rise of Kingdoms)

오시리스의 관(Ark of Osiris) 공략

srcho 2019. 11. 10. 02:06

연맹 매칭 및 준비

 연맹깃발이 10개 이상 건설되어 있고, 왕국내 연맹전투력이 상위 20위안에 있는 연맹장이 오시리스의 관 참가 신청을 하면, 매칭 시스템은 비슷한 전투력의 연맹끼리 매칭해준다. 다만 필자가 봤을 때 산정기준이 되는 전투력은 인게임에서 우리가 보는 전투력이 아니라 오시리스관에서 매겨지는 전투력으로 보인다. 대부분은 병력 수와 사령관의 상태가 큰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아 실제 전투하기 위한 부대전투력이 주 전투력으로 보인다.

 연맹장은 30명의 전투원과 10명의 예비인원을 설정할 수 있다. 예비인원은 전투원이 참석하지 못할 경우, 준비시간이 끝나면 게임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인원들은 오시리스의 관 참가전에 전쟁광란 상태가 아니여야 하며, 병원에 중상자가 없어야 하고, 채집 및 이동중인 부대가 없어야 한다.

 그리고 작은 팁은 오시리스의 관 시작전에 부대인원증가 버프와 공격,방어,생명력 버프등을 사용하고 들어가면 적용이 되므로 시작전에 버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시리스의 관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중상자 치료시에 자원은 일절 소모되지 않으므로, 적극적인 전투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붕대가속 아이템이 많으면 좋다.

 

승리 조건

아주 간단하다. 1시간동안 오시리스의 관이 진행되고, 시간이 끝나는 순간 점수가 높은 연맹이 승리한다. 이 점수를 높이는 전략을 잘 세우고 잘 움직인다면, 설령 전투력의 차이가 있다고 해도 이길 수 있다.

오시리스의 관 전장 지도

오시리스의 관 진행시 포인트 획득 방법

포인트 획득 표

위 포인트 표대로 연맹점수가 산정되고, 오시리스의 관 종료시 더 높은 연맹점수를 가진 연맹이 승리하게 된다. 개인점수는 보상과 관련이 있다. 자세한 보상은 아래에 써 놓겠다.

 

오시리스의 관 규칙

전투 시스템은 왕국내 전투 시스템과 동일하다.

전투에 의한 점수는 적군 전투력 10,000을 제거하는 경우 위의 표와 같이 산정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투에 의한 포인트는 연맹점수를 얻을 수 없다.

오시리스의 관을 성공적으로 수송하는 경우 대량의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오벨리스크를 점령하는 경우 오벨리스크 근처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첫 점령시 5번의 이전 횟수가 주어지며, 점령시간에 따라 추가 이전 횟수를 부여 받습니다.

유닛은 사망하지 않고 부상을 입어 병원에 이송됩니다. 병원 수용인원은 제한이 없으며, 치료 비용은 소모되지 않습니다. 전장을 떠나는 경우 전체 부상자가 즉시 회복됩니다.

공격받아 불길을 잡지 못한 도시는 안전 구역으로 보내집니다. 전장에서 나간 지도자의 개인포인트는 0이 되며 15분간 전장에 재진입이 불가합니다.

오시리스의 관 전장에서는 연맹기술, 연맹 타이틀, 개인기술, 사령관 특성, VIP, 문명보너스, 도시건물, 도시테마 및 특정 아이템의 버프는 효력이 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팁

 오벨리스크 이전을 계획적,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안전 지역은 전장에서 상대적으로 거리가 멀다. 그러므로 다양한 구조물을 점령 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오벨리스크 근처로 이전하게 되면 거리가 상당히 짧아져 부대 운용이 쉬워진다. 다만 이전 횟수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최초에 움직일 때에는 연맹내에서 주 전투력 위주로 먼저 이동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거리만 짧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벨리스크에 공격이 오는 경우 주 전투력들이 오벨리스크 방어하기에도 용이하기 때문이다. 아군 오벨리스크가 점령당하는 경우 상대 진영이 이동해 올 수 있다. 이경우 방어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우므로 오벨리스크는 무조건 지키는 것이 좋다.

도시 이전시 채집 및 필드위에 부대가 없어야 도시 이전이 가능하다. 그러나 나와있는 병력을 다시 안전지역으로 돌려 보내는게 시간이 더 걸린다. 이때 꼼수로는 부대가 구조물에 주둔중일 경우에는 도시 이전이 가능하므로 채집중이거나 이동중인 부대를 가까운 구조물에 집어넣고 도시 이전을 하면 된다.

 

 채집을 무시하면 안된다.

위에 표와 같이 채집시에도 상당한 포인트가 쌓인다. 주 전투 부대 이외의 부대는 모두 채집을 돌려야 한다. 이때 딱 알맞게 부대를 파견하기보다 인원을 더 파견해서 여러 상단을 채집 후 복귀 하는것이 먼거리를 이동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다. 채집 포인트는 채집부대가 복귀해야 올라간다.

 

 오시리스의 관은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다.

시간마다 맵 중앙에 젠 되는 오시리스의 관은 아군의 건물로 수송하면 역전이 가능한만큼의 포인트를 받는다. 다만 수송하는 부대는 디버프가 있어, 연맹내에서 호위를 잘 해줘야 한다.

 

 적 진영 후방의 건물을 휘저어라.

오시리스의 관이 진행되는 동안 가장 치열한 곳은 바로 두 진영이 맞붙는 지역이다. 부대는 개인당 5부대로 한정되어 있다. 그렇다면 비교적 허술한 부분은 이미 점령되어 있는 적군의 가장 안쪽 건물들일 것이다. 이때 대부분은 병력이 없는 채로 점령되어 있으므로 소규모의 병력을 후방으로 보내어 쉽게 점령할 수 있다. 이는 오랜시간 점령이 목적이 아니라 적 부대의 분산과 혼란, 그리고 이동거리로 시간내에 오지못할 경우 나름 짭짤한 점령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보상

연맹 보상

승리연맹의 모든 연맹원 보상

패배연맹의 모든 연맹원 보상

참가자 보상

승리연맹의 전장에 등록된 인원 보상

패배연맹의 전장에 등록된 인원 보상

개인 보상

승리한 연맹의 개인포인트별 개인 보상

패배한 연맹의 개인포인트별 개인 보상

 

위와 같이 개인 보상으로 엄청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연맹점수도 중요하지만 개인이 포인트를 최소한 10001점 이상은 얻는 것이 좋다. 적극적으로 싸우고 채집한다면 10001점은 절대 어려운 점수가 아니다.